posted by OFOFF 2019. 4. 10. 13:22

제가 Keane을 처음 들었을때가 2013년경 이였던 것 습니다. 그 당시에 지인분이 CD를 가지고 다니던 중 제 차로 이동하는데 CD를 틀어보자고 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저도 음악을 많이 듣고 다녔지만 제 직업 특성 상 라디오나 TV를 자주 시청하지 못하는 관계로 Keane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 당시는 제가 한참 일할 나이였고 저는 프리랜서라 프로젝트에 따라 장소를 자주 옮기던 시절에 금융권 일을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이중으로 저를 압박 하던 시절이였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그리고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하루하루가 많이 힘들었던 때 였네요. 그러던 중 Keane의 노래를 듣고 그런 스트레스들이 말끔이 사라져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이지 노래의 힘은 그런것 같습니다. 내일이 없고 암담하고 죽을것 처럼 힘이 들때 노래 하나 듣고 그런 힘든 것들이 거짓말처럼 사라지다니...이런 것들이 음악을 듣는 이유 중 하나 인것 같습니다.

Keane의 보컬인 Tom Chaplin은 제가 Sam smith와 함께 참 좋아하는 보컬입니다.

감미로운 Tom Chaplin의 목소리를 감상해 보시죠^^

 

Many's the time I ran with you down
The rainy roads of our old town
Many the lives we lived in each day
And buried altogether

너와 참 많이도 뛰어다녔지
우리의 오래된 마을, 그 비내린 길을
매일 우린 많은 삶을 살았지
그리곤 모두 묻어버렸어

Don't laugh at me
Don't look away
You'll follow me back

날 보며 웃지마
고갤 돌리지도 마
넌 다시 내게 돌아올거야

With the sun in your eyes
And on your own
Bedshaped
And legs of stone
You'll knock on my door
And up we'll go
In white light
I don't think so

네 눈 안의 그 해와 함께
네 스스로 말이야
나이가 들고 지쳐
힘겨운 걸음을 내디디며 말이야
넌 내 문을 두드리고
우린 일어나 갈거야
하얀 빛 속으로
그렇진 않을거야

But what do I know
What do I know?
I know
I know you think I'm holding you down
And I've fallen by the wayside now
And I don't understand the same things as you
But I do

하지만 뭘 아는거지
내가 뭘 아는거지?
난 알아
내가 널 붙들고 있다고 생각하는거 알아
지금 내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알아
내가 너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말야
하지만 그렇지 않아

Don't laugh at me
Don't look away
You'll follow me back

날 보며 웃지마
고갤 돌리지도 마
넌 다시 내게 돌아올거야

With the sun in your eyes
And on your own
Bedshaped
And legs of stone
You'll knock on my door
And up we'll go
In white light
I don't think so

네 눈 안의 그 해와 함께
네 스스로 말이야
나이가 들고 지쳐
힘겨운 걸음을 내디디며 말이야
넌 내 문을 두드리고
우린 일어나 갈거야
하얀 빛 속으로
그렇진 않을거야

But what do I know
What do I know?
I know

하지만 뭘 아는거지
내가 뭘 아는거지?
난 알아

Oh oh
And up we'll go
In white light
I don't think so

우린 일어나 갈거야
하얀 빛 속으로
그렇진 않을거야

But what do I know
What do I know?
I know

하지만 뭘 아는거지
내가 뭘 아는거지?
난 알아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tley Crue - Home sweet home  (0) 2019.03.27
U2 - Pride  (0) 2019.02.13
UFO - Doctor Doctor  (0) 2019.02.13
Guns And Roses - Welcome To The Jungle  (0) 2019.01.25
Derek And Dominos - Layla  (0) 2019.01.25